본문 바로가기

MR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이용하기

과거에는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이라는 사이트가 존재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포털 홈페이지로 한반도 전체적인 지도와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가공된 상태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였습니다. . 하지만 이제 온나라를 검색하면 우리가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 힘듭니다.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찾을수 없는 이유

이 서비스를 찾기 힘든 이유는 이름을 바꿨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 검색해도 다른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씨리얼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름이 변경되었지만 한국주택토지공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임은 변화가 없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나라 부동산 정보 바로가기

따라서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씨리얼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

그렇다면 사이트 이름이 바뀌고 나서는 어떤 내용들이 달라졌을 까요? 지금부터 씨리얼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서비스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 통계 데이터, 트렌드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 온나라 지도와 마찬가지로 현재는 씨리얼 지도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데이터를 확인하면 인구이동이나 주변 시설 거래량까지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용이한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특정 지역의 매물을 확인하고 주택 정보와 같은 종합적인 부동산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라는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더욱 믿을만 한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기타 유용한 사이트

온나라 사이트도 꽤나 훌륭한 홈페이지, 다양한 사이트와 함께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웹서비스는 좋은반면에 데이터의 가공이 그렇게 엄청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즉 편리하지 않다는 것이지요. 요즘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방면에서 확인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파트와 관련된 커뮤니티는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변화추이는 아실과 같은 서비스가 꽤나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