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R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교육받기

저는 운전면허를 준비하면서 도로교통공단에 대해서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그만큼 도로교통공단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운전면허시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면허시험과 함께 교통안전에 관한 연구와 교육등을 진행하는 정부 산하의 기관입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와 교통안전교육센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단체 메인 홈헤이지 하나와 교통안전 교육센터라고 불리는 인터넷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 두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교육 이러닝 센터는 고령운전자교육, 통학버스 교육, 긴급자동차 교육, 교통안전교사 교육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와 이러닝 센터 홈페이지를 차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전관련 직종을 갖고 계신다면 직무교육을 위하여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운전자 뿐만아니라 학생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최근에 논란이 되는 전동킥보드와 관하여 안전수칙도 올라와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하는 일중에 하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서울지부에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한번쯤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으므로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학버스와 같이 교통수단에서 동승하는 인솔교사의 교육 역시 이러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2시간 정도의 교육시간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담당 교사를 위한 교육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시간 가량의 교육 이후 시험 점수만 충족한다면 쉽게 수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고령운전자를 위해 운전면허 갱신 의무교육 역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