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ght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특징

요즘에 인터넷 익스프롤러가 더이상 이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시겠지만 보안상의 문제 때문이지요. IE 사용이 중단이 된 이때 많은 사람들이 브라우저 난만이 되었습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 많았지요. 그럴때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보라고 권해드립니다.

보통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크롬을 이용하는것이 자연스럽고 대부분의 사람이 그것을 이용하지만,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웨일브라우저가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 이유는 웨일 브라우저는 한국사람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경향이 큽니다. 여러가지 기능도 있구요.

 

제가 이용을 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웨일 브라우저는 크로뮴 기반입니다. 이 말을 간단하게 이야기해보면, 안에 구동되는 엔진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동일하다는것입니다. 크롬의 특징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빠르고 메모리르 많이 차지하는 것이지요.

 

2) 네이버 이용에 편리합니다. 좌측화면에서 클릭을 하면 우측 화면에 뜨는 분할화면이 인상적입니다. 웨일 듀얼탭이라는 이름이 붙더군요. 

 

3) 잡다한 기능이 많습니다. 사이드바, 사이드패널이라고 하는것 같던데 서버시계나 계산기와 같은 여러기능이 있씁니다.음악도 들을수 있구요. 음악 플레이어가 팝업으로 뜨는것이 아니라 사이드바로 뜨게 됩니다.

 

4) 사이트 번역기능이 뛰어납니다. 파파고 기능이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쓸만하고, 훌륭한 번역품질이 있습니다. 

 

5) 화장앱을 이용할수 있고... 크롬이랑 비슷합니다.

 

6) 개인적으로 감동이었떤것이 TTS 기능입니다. 이것은 문장을 읽어주는 기능인데요... 목소리가 자연스럽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TTS 보다 훌륭합니다.

 

7) 퀵서치 기능도 괜찮았씁니다. 드래그하면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런 기능은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서 느낀 좋은 기능이었습니다.

불편한것도 분명 dlT습니다.

 

1) 크롬 확장기능 그대로 이용못한다는것.

2) HiDPI 지원이 약간 이상한게 있습니다.

3) 약간 프리징이 느껴집니다. 요즘은 괜찮아진것 같은데...

4) 메모리 먹는 하마입니다. 이건 크로미움 이라서 어쩔수 없습니다. 메모리를 더 박는수 밖에 없습니다.

 

이정도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r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 다운로드  (0) 2022.11.12
M720 마우스 후기  (0) 2022.10.22
드롭박스에 대한 단상  (0) 2022.10.11
고스톱 점수계산 이것이 기본이다.  (0) 2022.10.10
011 번호변경규칙  (0) 2022.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