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에서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라고 권장하고 지속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좋은 기능이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 짜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이 update 때문에 종료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할 때만 직접 할수 있도록요. 하지만 모든 버전의 컴퓨터가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윈도우즈 프로 버전 이상만 가능하다는 것이 그 조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update를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Update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 + R 키를 누르거나 커맨드 창에서 gpedit.msc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2.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로 들어갑니다.
3.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또한 드라이버를 포함하지 않음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윈도우 10 버전에서는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자동으로 update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설치를 연기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슬리는 분들은 아예 차단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