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R

국민은행 응답코드 오류 해결 가이드 (자주나오는것)

은행 어플은 굉장히 잘 만들어진 앱입니다. 엄청난 인력들을 갈아서 만든것이라서 왠만해서는 오류가 없습니다. 돈이 오가는데 오류가 발생해서는 안되지요. 하지만 여러가지이유 (기기나 네트워크 등) 문제로 국민은행 응답코드 오류를 뱉으며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에러의 종류야 수도 없이 많은것이 당연하지만, 그중에서 자주 발생하는것 몇가지와 해결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주요 응답코드 오류 및 해결 방법 

USQC0014: KB스타뱅킹 앱 접속 문제 

  • 방법 : 앱 캐시/쿠키 삭제, 앱 재설치, 휴대폰 재부팅 

UCWB0139: 일시적 거래 처리 오류 

  • 방법 : 고객센터 문의 

UBFG0358: 간편 비밀번호 불일치 

  • 방법 : 올바른 비밀번호 입력 (5회 연속 오류 시 잠김) 

UCWB1329: 사용자암호 설정 오류 

  • 방법: 10~12자리 영문/숫자 조합으로 새 암호 설정

UKFA3564: 청년주택청약통장 자동이체 오류

  • 방법: 약정납입일 이전으로 자동이체일 변경, 한도보다 더 많이 입금한 경우

UCWB1703: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 해결: 스타뱅킹 앱에서 이체제한 해제 신청

UKFK2977: 금융거래한도계좌 이체 제한

  • 해결:
  1. 온라인: 거래실적 충족 시 앱에서 한도제한 해제 신청
  2. 오프라인: 영업점 방문하여 해제 신청
  3. 대안: KB스타뱅킹과 리브(Liiv) 앱 병행 사용 (일일 최대 60만원 이체 가능)

주의사항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복잡한 에러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나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또한, 금융 정보의 보안을 위해 공공장소에서는 민감한 정보를 다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마지막으로, 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보안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지키면서 이 가이드를 활용하시면, 대부분의 국민은행 응답코드 에러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