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R

기상청 일기예보 앱 설치하기

최근 날씨는 굉장히 변덕스럽습니다. 어제는 따뜻했는데 오늘은 비가 오고 추워졌습니다. 아무래도 기후변화 때문에 이렇게 변화무쌍한 기후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같이 일기예보를 확인후에 외출을 하는 편입니다. 우산을 챙길지, 외투를 챙길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일기예보를 보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어플의 위젯이나 뉴스 시청, 신문, 스마트폰 검색등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날씨'라고 검색하면 오늘 일기예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공식적인 정보를 원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기상청에서 만든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없었기 때문에 다른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공식적으로 '날씨알리미'라는 기상청 일기예보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날씨알리미 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

날씨알리미 앱 다운로드(아이폰)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이 있으며, 단순 날시 뿐만아니라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지진과 특보 등의 위험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알림 서비스입니다.

만약 앱을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누리집에서도 동일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상황 뿐만 아니라 예보 및 구름 위성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